주임신부님께서 전하시는 미사 재개에 따른 지침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주임신부님께서 전하시는 미사 재개에 따른 지침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조회 1,253회 댓글 0건 작성일 20-04-22 10:19

본문

 

+ 알렐루야! 알렐루야! 알렐루야!


보고 싶고, 사랑하는 교우들이여!


       이제 내일이면 부활하신 주님을 뵈옵고 우리 모두 마스크는 쓰고 있지만, 서로 눈매만 보아도 알 수 있는 교우들을 뵙게 되었습니다. 참으로 우리 주님께서는 자비하신 분이십니다. 결코 우리들을 잊지 않으셨습니다. 주님의 자비하심에 우리들은 기꺼이 감사를 드려야 하겠고, 앞으로 어떤 경우라도 주님께서는 우리를 내버려 두시지 않는다는 믿음을 가지고 살아야 할 것입니다.


      우리 내일부터 반갑게 시작되는 미사에 정부에서 요구하는 수칙과 교구장님께서 말씀하시는 규칙을 철저히 지키도록 합시다. 이제 까지 우리들이 집회를 금지하여 우리 성당 내에서 감염병 환자가 하나도 생기지 않았지만 만에 하나라도 환자가 생기면 우리들의 노력이 다 물거품으로 돌아가고 다시 성당을 봉쇄하는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철저히 코로나 바이러스를 물리칠 수 있도록, 이 땅에 다시는 감염병이 자리 잡을 수 없도록 합시다.


그래서 아래에 수칙들을 철저히 지킵시다.


1. 당분간 평일 미사는 화수목금토 10시 미사만 합니다. 월요일 미사는 없습니다.


주일미사는 토요일 특전미사 오후 7, 주일 오전 6, 9, 11, 오후 3, 저녁 6, 8. 종전대로 합니다. 다만 면역력이 약한 신자와 초, , 고등학생들과 심리적 부담감이 큰 신자들에게는 주일 미사 참례 의무를 관면하시는 조건이기 때문에 굳이 주일 미사에 참례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당분간 초,중고등부 미사는 없습니다. 그리고 주일 미사 중에 특전 7, 주일 9, 11시 미사는 지하 1층 데레사 홀을 개방합니다.


고백성사는 사회적 거리 두기를 고려하여 미사 전 20분부터 수녀님 면담실에서 집행합니다.

그리고 미사 시작 30분전까지 성당에 도착하시기 바랍니다.


2. 미사 이외에 모든 회합을 금지합니다. 미사가 끝나면 되도록 빨리 귀가 합니다. 사사로운 성체조배도 금지합니다.


3. 그리고 되도록 성당과 가정 이외에 다른 장소 방문과 만남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4. 교우들끼리나 다른 사람을 만날 때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1미터 거리를 유지합니다.


5. 성당에 오시면 우선 발열체크를 하시고, 문진표를 작성하시고, 명찰을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성당과 데레사홀 안에서는 표시된 곳에만 앉으실 수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를 꼭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6. 문진표는 매 미사 때 마다 제출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다량의 문진표 용지를 집에 가지고 가셔서 미리 작성해 오시면 편리합니다.


7. 앞으로 성당에 오실 때에는 개인 신분증을 꼭 지참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본인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꼭 명찰을 패용하셔야만 성당 출입이 가능합니다. 명찰을 분실하지 않도록 극도로 조심하셔야 합니다. 명찰이 다른 사람들 손에 들어가면 남용될 우려가 있습니다. 명찰을 분실 하시면 즉시 성당 사무실에 오셔서 신고하셔야 합니다.


보고 싶은 교우들이여! 이제 우리들 서로의 눈매를 보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마스크를 벗어서 얼굴을 마주 뵈올 때까지 조심, 또 조심합시다. 주님께서 주신 이 기회를 잘 보존합시다. 교우들이여 참으로 반갑습니다.


또 변동 사항이 있으면 소식 드리겠습니다.


2020. 4. 22.


박히뽈리또 신부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http://jgdsd.co.kr. All rights reserved.